NBA 플레이오프 파이널이 한창 진행중이다.
시즌 초반 돈치치의 댈러스가 파이널에 올라갈 거라고 예상한 사람은 정말이지 많지 않을 것이다.
나도 역시 그렇게 생각했다.
돈치치와 어빙과의 조화?! 사실 공을 잡는 걸 누구보다 좋아하는 두 사람이고 이런 문제로 과거에도 문제를 일으켰던 어빙이기에 두 사람이 얼마나 시너지가 날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들었던 것도 사실이다.
다만 정규시즌에서 보여줬던 모습과는 다르게 플레이오프에 오른 두 선수는 엄청난 클러치 능력을 선보이며 팀을 결승까지 이끌었다.
그렇지만 결승에 올라온 댈러스는 생각보다 보스턴에 고전하고 있다. 물론 누구나 보스턴의 멤버를 보면 보스턴의 우세를 점칠테지만 돈치치와 어빙의 클러치 능력을 고려해서 댈러스가 어느정도 비빌 수 있을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워낙 기세가 좋았던 댈러스이기에 보스턴 전도 가능할 거라 생각했던 거지~~ㅋㅋ
2차전까지 치뤄진 과정에서의 보스턴은 너무나도 안정적인 팀이다. 보스턴의 에이스 테이텀이 파이널 동안 제 역할을 못하는 것과는 별개로 팀은 계속해서 승리하고 있다. 다들 알다시피 제일런 브라운, 즈루 할러데이, 포르징기스, 알호포드... 이들도 어느 팀에 들어가던 주전이상의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선수들의 조화이다 보니... 그리고 화이트까지...정말 어느 한 포지션 부족한 부분이 없다. 전체적인 팀 스쿼드와 코칭스태프의 능력을 볼 때 결승 진출을 못한다면 오히려 이상할 정도로 좋은 멤버와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앞으로 펼쳐질 3차전에서 보스턴이 승리한다면 통계적으로 볼 때 댈러스가 우승할 확률은 0이다.
뭐 스포츠 세계에서 영원한 것은 없다고 하지만 지금까지 치뤄졌던 경기에서의 흐름을 볼 때 댈러스가 3차전을 진다면 앞으로 시리즈는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해 질 수도 있다.
댈러스의 홈에퍼 펼쳐지는 3차전!! 서부컨퍼런스 플옵에서 보여줬던 댈러스의 플레이가 3차전부터 나올 수 있을 지 지켜보자. 왠지 모르게 보스턴은 응원하고 싶지 않다. 돈치치 이겨라~~~~~~~